본문 바로가기

시간의 돛단배

시카고에 다녀왔다 세인트루이스가 대도시라는 그른 정보 속에서


시카고에 다녀왔다. 세인트루이스가 "대도시"라는 그른 정보 속에서 '이게 정말로 대도시라면 미국은 참으로 안구에 습기 차는 나라구나'라고 생각하던 나에게 진귀한 경험이 되었다. 사실 세인트루이스도 그리 나쁘지 않은 곳이다. 다만 지금보다는 예전에 더 번화했던 도시여서 그 빛이 바랠 뿐. 다시 말해 시카고는 멋진 곳이었다. 사실 도시를 구경다니기 보다는 모인 애들이랑 먹고 얘기하고 먹고 먹고 얘기하고 먹고 먹었던 시간이 더 길었지만 어쨌거나 멋진 도시였음에는 틀림이 없다. 앞으로도 중부 모임을 시카고 등지에서 열어도 괜찮지 않을까 한다. 물론 세인트루이스에 와도 대환영이다. 아, 다만 구경거리는
 시카고보다 당연히 열세다.


시카고 모임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 준 신이, 수화, 용호에게 무한한 감사를! 시카고에서 찍은 사진들은 나중에 신이와 소민이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합쳐서 포스팅하고자 한다.

시카고에서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서 잘 먹고 잘 놀고 즐거움을 가득 안고서 세인트루이스로 돌아와보니 처리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아서 눈물이 앞을 가린다. 사실 나는 시카고에서 아무 생각 없이 이메일 체크를 하다가 Bio 112 총괄 교수가 보낸, "여러분이 final report를 12월 8일 정오까지 제출해야 할 것임을 알려드린다. 첨부한 문서 읽고 뭐 알아서 잘들 해 봐라. 그리고 Thanksgiving 잘 보내삼!" 뭐 대충 이런 내용의 이메일을 읽고 잠시 우울해졌다. 세미나 수업이라서 기말고사 대신 리포트를 제출하는 거라 기말고사 기간에는 부담이 덜 하기는 하지만 문제는 12월 8일까지 Writing 1 파이널 리포트도 내야된다는 거다. 아니, 이 사람들이 작당하고 나를 고문하려고... 더군다나 12월 8일은 우리 엄마 생신인데 나는 당일 오전까지는 내가 원래 기뻐해야 할 만큼 못 기뻐하게 되었다. 나쁜 과제물들.

우리 학교 Thanksgiving break은 다음 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총 5일인데 화요일에 하나 있는 화학 실험이 지난 주로 끝이 나서 나는 화요일부터(혹은 월요일 밤부터) 쉬게 되는 셈이다. 하지만 휴일이 남들보다 하루 늘었다고 해서 별로 좋아할 일도 아닌 것이, 다음 주 화요일에 chem111A 세 번째 exam이 있어서 휴일 내내 압박을 느끼며 살아야 한다. 솔직히 우리 학교 화학과는 정말 악마 같다. 그런데 아까 제임스가 bio2970은 다음 주 월요일, 그러니까 break 끝나자마자 바로 exam이 있다고 했다. 이러고 보면 생물과가 더 악마 같다. 그리고 나는 저런 생물과와 다음 학기부터 대면하게 된다. 맙소사.

아, 농구하고 싶다.(근데 피곤해.) 시카고 또 가고 싶다.(CHICAGO BABY!) 어그 부츠 사고 싶다.(엄마 멀쩡한 거 왜 버렸어!) 야구 보고 싶다.(다음 시즌 빨리 컴온!) 빨리 파이널 리포트 다 끝내버리고 싶다.(그리고 점수도 잘 받고 싶다.) 일단 제일 먼저 있는 화학 시험 잘 치고 싶다.(이 놈의 화학..) 한국 가고 싶다?